다우기술은 자사의 그룹웨어 ‘다우오피스’가 베트남어를 추가 지원한다고 밝혔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제공한 자료에 따르면, 2016년 기준 해외에 진출한 한국 기업은 약 1만2천개이며 그 중 베트남은 약 3천여개사로 전체의 약 25%를 차지한다.

 

베트남에 진출하는 기업들이 많아지면서 국내에 있는 본사 직원들과 베트남에 있는 지사 직원 간의 원활한 의사소통뿐만 아니라 제약 없는 업무 환경 구현을 위해 다국어 지원이 가능한 그룹웨어가 더욱 필요해졌다.

 

그룹웨어 다우오피스 또한 이러한 니즈에 부응하고자 기존 영어, 일본어, 중국어에 이어 베트남어까지 다국어 제품을 내놓게 되었다.

 

다우오피스는 현지 언어 제공뿐만 아니라 특별한 기능을 통해 보다 빠르고 명확하게 업무를 도와준다. 바로 멀티컴퍼니 기능이다.

 

멀티 컴퍼니 기능은 국내/외 여러 지사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들이 하나의 그룹웨어에서 여러 지사들의 그룹웨어를 한 곳에서 통합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러한 기능은 그룹웨어를 관리하는 직원이나 본사 및 지사에서 겸업을 하고 있는 사용자가 보다 효율적으로 업무에 접근하고 처리할 수 있도록 해 준다.

 

이처럼 다우오피스는 추가 비용 없이 제공하는 다양한 다국어 기능 덕분에 해외에 지사를 둔 기업이나 해외 법인들이 사용하는 사례가 점차 증가하는 추세라고 밝혔다.

 

특히 해외와의 속도 이슈나 제품의 안정성이 중요한 만큼 고객사 내부 서버 간 설치 혹은 국내/외 클라우드 플랫폼에 설치할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한 다수의 사례를 보유하였다.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