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인기뉴스



알서포트가 개발하고 日NTT도코모에서 서비스 하고 있는 ‘안심원격서포트’ 성공모델을 MWC2018에서 공개, 세계시장을 공략한다.

 

안심원격서포트는 2012년 알서포트가 비즈니스 모델을 기획 및 개발하고 NTT도코모가 자사 회원들에게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이다.

 

회원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과 같은 모바일 기기를 사용 중 장애 발생시 상담사에게 연락만 하면 신속히 원격지원 리모트콜을 통해 해결해 준다.

 

안심원격서포트는 우수한 품질과 신속한 고객지원 서비스로 소위 대박을 쳤다는 평가다. 현재 약 2,000만명이 유료 회원으로  NTT도코모의 전체 회원 7,000만명 중 약 30%에 달하는 높은 가입율과 수익을 올리고 있는 효자 상품이다.

 

MWC2018의 알서포트 부스에 방문한 NTT도코모 경영관계자는 “안심원격서포트는 주위에 부담 주기 꺼려하고 서비스의 정당한 가치 평가 문화를 가진 일본 시장에 적중한 서비스”라며, “알서포트가 가진 놀라운 비즈니스 모델링 능력과 세계적인 SW기술력과 NTT도코모의 뛰어난 운영 시스템이 결합해 만들어낸 최고의 고객지원 서비스”라고 치켜세웠다.

 

알서포트 관계자에 따르면, MWC 2018 알서포트 부스에 방문하는 해외 바이어들은 안심원격서포트에 큰 관심을 쏟고 있다.

 

특히, 원격지원을 이용한 유료화 서비스 사업성에 많은 질문이 집중되고 있다. 알서포트는 일본 시장에서 원격지원을 이용한 유료 서비스 성공 사례를 바탕으로 해외 통신사들을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