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인기뉴스



멜론은 음원, 영상 등 키즈 콘텐츠를 강화하고, 아이의 연령과 육아 상황에 따라 맞춤형 키즈 콘텐츠를 제공하는 ‘멜론 키즈’를 오픈했다.

 

이를 위해 멜론의 키즈 콘텐츠를 확대 및 서비스를 정교화하는 동시에 빅데이터와 큐레이션 노하우를 적용했다.

 

‘멜론 키즈’의 대표 서비스는 뱃속 태아부터 9세까지 발달연령별로 제안하는 ‘맞춤형 큐레이션’이다.

 

태교 음악, 만화주제가, 교과서 동요 등 성장 시기에 맞는 콘텐츠를 추천하고, 수면 시간, 식사 시간, 놀이 시간 등 활동시간에 따라 어울리는 콘텐츠를 제안한다.

 

뿐만 아니라 동요, 캐릭터, 비디오, 동화, 클래식 등 멜론회원과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해 섹션을 분류해 취향별 콘텐츠를 손쉽게 찾을 수 있게 했다.

 

특히 최근 아이들에게 폭발적 인기를 얻고 있는 시크릿 쥬쥬, 엉뚱발랄 콩순이와 친구들, 핑크퐁 상어가족 등 캐릭터 콘텐츠도 광고 없이 고화질로 제공하는 등 영유아용 콘텐츠 선정에 따르는 우려와 어려움을 줄였다.

 

더불어 멜론은 다음 달 18일까지 멜론 모바일앱과 웹사이트에서 ‘맘 Pick송’ 이벤트를 진행한다.

 

직접 Mom DJ가 되어 육아 상황별 Pick 송을 선정해 응모하면 어린이 소파, 주방놀이 세트 등 영유아 맞춤형 선물을 증정한다. 

 

‘멜론 키즈’는 멜론 안드로이드 앱 4.6 버전 업데이트 후 더보기-멜론 키즈탭을 선택하거나, 장르음악-키즈 장르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또한, AI 음성검색 서비스 ‘멜론 스마트 i’와 ‘카카오 미니’에서도 풍성한 멜론의 키즈 콘텐츠를 만날 수 있다.

 

iOS 운영체제는 3월 내 제공될 예정이다.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