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엠엔소프트가 대화형 음성 비서 기능을 탑재한 모바일 내비게이션 어플리케이션 ‘맵피’ 업그레이드 버전인 ‘올 뉴 맵피’를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현대엠엔소프트의 ‘맵피’는 Full Cloud 데이터 수집 방식으로 별도의 업데이트 없이 실시간 교통 정보를 반영해 가장 빠른 길을 제공하는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어플리케이션이다.

 

현대엠엔소프트는 맵피에 대한 대규모 업그레이드를 통해 운전 중 화면 터치 없이 음성만으로 내비게이션을 이용할 수 있는 ‘대화형 음성 비서 기능’을 선보였다.

 

‘All New 맵피’를 이용 시 “맵피야!”라고 말하거나, 화면 상단의 마이크 버튼을 터치하면 음성 비서 서비스가 자동으로 실행된다.

 

특히, 간단한 단어 수준의 음성 명령을 인식하는 단계에서 나아가 ‘‘최근에 갔던 스타벅스로 가자”와 같은 대화형 문장 등을 인식하는 점이 특징이며, 도착 정보나 목적지 검색 기능 외에도 전화, 문자 보내기, 도착 알람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해 운전자의 편의성을 강화했다.

 

단, 대화형 음성 비서 기능은 현재 안드로이드용 스마트폰에서만 가능하며, 아이폰은 추후 적용 될 예정이다.

 

또한, 새로 추가된 ‘교차로 리얼 뷰’ 기능은 운전 시 헷갈리기 쉬운 교차로 지점에서 그림 이미지가 아닌 실제 도로 사진 위에 추천 차선을 표현해 경로를 혼란 없이 인지할 수 있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맵피 업그레이드 버전은 국내 내비게이션 최초로 정체 구간 예측 정보를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이는 고속도로와 도시고속도로에서 정체구간이 발생할 경우, 정체구간까지의 거리와, 정체구간의 길이, 통과시간까지 알려주는 기능이다.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