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퍼스가 tbs교통방송과 돌발 교통정보 제공에 대한 양해각서를 체결한다고 밝혔다.

 

맵퍼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자사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아틀란'에 tbs에서 제공하는 도로 위 돌발 상황 정보를 반영할 수 있게 됐다. 이러한 실시간 정보 강화를 통해 아틀란 사용자들의 운전 편의가 더욱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tbs 교통방송은 교통사고, 도로공사, 고장차량 등 도로 위 돌발상황에 대한 정보를 하루에 1,000건 이상 수집해 제공하고 있다.

 

맵퍼스는 공사와 행사 등 사전에 전달 받은 정보를 지도에 반영하는 것은 물론, 긴급하거나 심각하게 발생한 사고 정보도 실시간으로 제공받아 내비게이션 경로 탐색 및 안내에 반영할 계획이다.

 

서울 및 수도권의 경우 차량 이동이 타 지역에 비해 많아 도로 위 돌발 사고에 의해 교통혼잡이 극심해지는 경우가 많다.

 

아틀란은 tbs에서 제공하는 실시간 도로교통정보를 통해 갑작스러운 교통혼잡에 대응하는 실시간 빠른 길 안내를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 

 

맵퍼스는 이미 한국도로공사와의 협업을 통해 도로전광표지판 정보를 아틀란 내비에 서비스 하는 등 실시간 정보를 강화하고 있다.

 

향후에도 다양한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도로 위의 돌발상황을 운전자에게 제공, 빠른 길 안내는 물론 사고를 예방하고 안전운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