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인기뉴스



옵토마가 30cm의 짧은 거리에서 100인치 대형화면 구현이 가능한 레이저 초단초점 풀HD 홈시어터용 프로젝터 ‘LCT110’을 출시했다.

 

LCT110은 차세대 광원인 레이저 기술을 탑재했으면서도, 대형 TV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거실에서 영화 및 홈엔터테인먼트를 초대형 화면으로 즐기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 출시된 제품이다.

 

0.25:1의 투사비율로 설계된 초단초점 렌즈 탑재로 스크린에서 30cm만 떨어져있어도 100인치의 초대형 이미지를 투사 할 수 있어 중소 규모의 거실에서도 제약 없이 사용 가능하다. 또한, 프로젝터를 벽에 더 가깝게 배치 할 수 있고 케이블 설치도 기존 프로젝터들에 비해 간편해진 것이 특징이다.

 

고체 상태의 레이저 형광체 광원을 채택하여 기존 램프형 대비 약 5배 가까운 최대 20,000시간의 긴 수명을 자랑해 유지보수 비용이 적을 뿐 아니라, 3,600 안시루멘의 높은 밝기를 유지하면서 실제와 가까운 생생한 컬러 구현도 가능하다. 이로 인해 굳이 조명을 꺼놓지 않아도 환한 실내에서도 제품 사용이 가능하며, 어떤 실내 환경에서도 생동감 있는 풀HD의 고화질 화면을 구현해낸다.

 

신제품 LCT110의 대표 기능 중 하나는 익스트림 블랙이다. 각 프레임의 정보를 기반으로 램프 출력을 자동으로 조정하여 밝은 장면은 더 선명하고 깨끗하게, 어두운 장면은 좀더 짙은 검은 색의 질감을 극대화 시키는 보정 기능으로 디테일한 이미지 표현이 가능하다.

 

또한, MEMC 기술 탑재를 통한 고급 모션 제어 프로세싱으로 고속 동작이 많은 장면에서 발생할 수 있는 모션 블러 또는 이미지 저더를 제거해 원활한 영상 재생을 보장한다.

 

스마트 프로젝터로서 다양한 기기들과 연결을 강화한 점도 특징 중 하나다. HDCast Pro라는 무선 동글을 사용하여 MHL 단자와 연결하면 와이파이 기능을 통해 스마트폰, 태블릿 등 모바일 장치의 비디오, 사진, 게임 등을 프로젝터의 큰 화면으로 즐길 수 있다.

 

USB 포트를 통한 멀티미디어 기능도 지원해 USB 연결장치를 사용해 플러그 앤 플레이 기능으로 다양한 포맷의 사진, 음악, 비디오 파일 재생도 지원한다.

 

LCT110에는 고출력의 통합형 내장 스피커도 탑재해 비싼 외부 스피커 없이도 뛰어난 음질을 제공해 프로젝터 하나만으로 고화질의 이미지를 선명한 음질과 함께 감상할 수 있어 실용성도 높다.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