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가 미래 IT업계 기술 혁신을 이끌만한 연구를 발표했다.

 

레노버가 IDC와 함께 진행한 연구 보고서인 IDC 인포브리프에서는 노동 인구와 신기술의 적용이 업무 방식에 근본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전망했다.

 

IDC 인포브리프에는 2020년까지 노동인구의 절반 이상을 아시아 밀레니얼 세대가 차지하고, 이들이 아시아 태평양지역에서 업무 공간의 변화를 주도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또한, AR 및 VR, 인공지능, 로보틱스, IoT, 차세대 보안, 3D 프린팅의 여섯 가지 혁신 기술 부문을 ‘이노베이션 엑셀레이터’로 정의하고 이 분야가 밀레니얼 세대의 역할과 기업의 경쟁 우위를 위해 크게 성장할 것으로 내다봤다.

 

IDC 인포브리프는 일본을 제외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이 이노베이션 엑셀레이터 시장을 대표할 것이며, 이 시장은 2020년까지 6,000억 달러 이상의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노베이션 엑셀레이터 시장의 성장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디바이스 구매 및 업무 협력 방법부터 데이터를 수집하고 상호작용하는 방법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에 있어 새로운 기준이 될 것이다.

 

IDC 인포브리프가 제시하는 다섯 가지 주요 기술 동향은 다음과 같다.

 

1. 2019년까지 아시아 1,000개 기업 중 20%가 DaaS 방식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이미 1%는 DaaS로 완전히 전환했다.

 

2. 2019년까지 윈도우 10 기반의 디바이스 중 3분의 2가 UEM 플랫폼을 통해 관리될 것이다. 또한, 3개 중 1개 기업은 데스크톱 및 모바일 관리 IT 팀을 단일 운영팀으로 통합할 것이다.

 

3. 2020년까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도입하는 기업의 40%가 인지 및 인공지능을 활용할 것이다. AI는 새로운 운영 및 수익 창출 모델애 대해 심도있는 통찰력을 제공한다.

 

4. 2020년까지 아시아 1,000대 기업에서는 신제품 출시 성공률을 50% 이상으로 높이기 위해 신규 프로젝트의 15%에 개방형 혁신을 할당할 것이다.

 

5. 2020년까지 IT업계 종사자의 20% 이상은 데스크톱이나 모바일에서 AR을 활용할 것이다. AR 기반에서 실제 객체와 데이터를 주고받고, 팀원들과 협업할 수 있다.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