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시스는 적층제조 시뮬레이션 기술 개발 업체인 3DSIM을 인수해 세계 유일의 완벽한 적층제조 시뮬레이션 워크플로우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미국 유타주 파크시티에 본사를 둔 3DSIM은 금속 적층제조를 위한 고성능의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기업이다.

 

3DSIM은 제조업체나 디자이너, 엔지니어가 시제품 테스트를 거치지 않고 시뮬레이션을 통해 최적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주 고객은 우주 항공 및 자동차 OEM, 금속 3D프린터 제조사와 대학 및 주요 연구소 등이다.

 

3D프린팅 분야에서 주목받는 기술인 적층제조는 시제품 제작에 주로 사용됐지만, 최근 제품 양산에도 직접 사용되고 있다.

 

적층제조 기술을 통해 다양한 재료의 제품들이 생산되고 있는데, 그 중 금속 재질은 특히 다루기가 까다롭다.

 

금속 적층제조 방식에서 사용되는 레이저는 금속 밀도를 최적화하기도 하지만 동시에 금속을 녹여 오류를 일으킬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급속 가열 및 냉각 시 응력을 유발해 제품 변형을 일으킬 가능성이 높다. 

 

이러한 시행착오를 효과적으로 줄이기 위해서는 시뮬레이션 테스트가 필요하다.

 

새롭게 통합된 앤시스와 3DSIM의 시뮬레이션 솔루션은 금속 적층제조 방식을 이용해 제품을 양산하기 전 금속 적층제조에 최적화된 다양한 솔루션을 통해 가장 완벽한 설계값을 찾아낼 수 있으므로 이러한 리스크를 최소화할 수 있다.

 

이번 인수를 통해 앤시스의 고객이 이용할 수 있는 3DSIM의 제품에는 exaSIM과 FLEX가 있다.

 

exaSIM은 부품 설계 시 잔류응력 및 왜곡 등 오류를 유발할 수 있는 요소를 완벽하게 예측하고 해결한다. 따라서 시제품 테스트 없이도 공차나 생산 오류 없이 최적의 부품을 제작할 수 있다.

 

또 다른 제품인 FLEX는 사용자가 특정 적층제조 기계 및 재료 조합에 대한 최상의 레이저 파워와 속도, 스캔 전략과 같은 공정 매개변수를 조정할 수 있게 한다.

 

이는 최고 수준의 부품 무결성을 달성하고 미세 구조의 완벽한 예측을 가능하게 해 사용자가 재료 강도 및 탄성 계수와 같은 이방성 기계적 성질을 제어할 수 있도록 돕는다.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