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엠엔소프트가 디자인 및 접근성, 터치 조작 등의 개선을 통해 편의성을 높인 2D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GINI 2D V7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출시된 GINI 2D V7은 누구나 사용하기 쉽도록 깔끔한 디자인을 선보였다.

 

깔끔한 글씨체와 세련된 아이콘 등을 통해 시각적으로 안정적인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사용 빈도가 높은 ‘통합검색’은 더욱 쉽게 찾을 수 있는 검색창 형태의 아이콘으로 변경했다.

 

접근성 또한 강화했다. 메뉴 내, 우리집 및 회사 등 바로가기 버튼을 통해 편의성을 제고하여, 등록 완료 후에는 한 번의 버튼 클릭만으로도 경로 안내가 바로 시작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뿐만 아니라 복잡성을 최소화하기 위해 지도 축척 및 교통정보 등의 사용 빈도가 높은 주요 기능을 중심으로 버튼을 간소화하여 지도 영역을 확보했다.

 

특히 막히는 도로 정보를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TPEG과 TPEG이 수신되지 않는 음영 지역에서도 막힘 없는 경로 탐색이 가능한 SMT 실행 버튼이 지도 화면에 배치돼 최적의 경로를 빠르게 선택할 수 있다.

 

또한, TPEG 교통정보 버튼을 클릭해 교통 메뉴로 이동하면 지역별 교통정보 조회도 가능하다.

 

현재 GINI 2D에서는 경로 검색 시 실패 없이 한 번에 검색할 수 있도록 검색 결과 내 재검색, 검색 단어를 의미 단위로 자동 분리하는 자동 슬래시 검색, 원하는 검색지를 길게 누르면 한 번에 바로 탐색 가능한 롱 탭, 검색 시 오타가 나도 처음부터 검색할 필요 없이 검색 과정 어느 곳에서나 다시 검색할 수 있는 스텝 점프 등의 기능이 제공되고 있다.

 

그 외에도 검색 및 경로를 미리 확인해 목적지에 더 빨리 도착할 수 있도록 탐색 옵션별 경로 비교 기능을 제공하며, 추천, 고속, 무료 등 총 5가지 경로 옵션과 경로별 소요시간, 요금, 주요 경로, 진출입IC 등의 정보를 제공해 보다 효율적인 경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다.

 

검색 시 각 카테고리별 검색 결과 수를 미리 확인 할 수 있으며, 오토바이나 자전거를 이용하는 사용자들을 위해 자동차 전용도로를 회피하여 경로 탐색이 가능하다.

 

급차선 변경의 위험요소를 회피하기 위해 탐색 및 재탐색 시, 차량의 속도 및 전방회전을 고려하여 경로를 탐색해 경로이탈로 인한 재탐색도 축소 시켰으며, 턴 포인트 지점에 대한 운전자의 혼란을 줄이기 위해 턴 포인트 지점 안내 심볼의 시인성을 높임으로써 초보 운전자 또한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