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트란 인터내셔널은 SK텔레콤의 직원 역량 강화 프로그램 ‘SK MOOC’에 영문 강좌 번역 및 자막 서비스를 공급했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의 ‘SK MOOC’는 내부 직원의 역량 강화를 위해 구축된 교육 플랫폼으로 SK텔레콤 직원뿐 아니라 SK 하이닉스, SK C&C, SK 플래닛 등 계열사 직원들도 수강신청이 가능하다.

 

이번 ‘SK MOOC’ 교육에는 총 1,000명의 내부 직원이 수강 신청을 하는 등 사내에서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시스트란은 ‘SK MOOC’를 통해 진행되는 총 10단계 코스 ICT 영문 강좌를 인공신경망 기반 번역 엔진을 활용해 1차 초벌 번역을 진행하였으며, 번역 초안은 전문 번역 인력에게 전달되어 감수 및 보정 과정을 거친 다음 최종 자막 스크립트 파일로 완성되어 코세라 측에 전달되었다.

 

이번 프로젝트는 인공지능 기반 번역 엔진과 전문 번역 인력의 협업을 통해 시간적 측면과 비용적 측면의 비용 절감을 달성한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우수한 번역 결과물을 통해 이미 다른 산업 분야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은 시스트란 솔루션을 바탕으로 번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이용자들의 만족도 또한 높다.

 

시스트란은 성공적인 이번 프로젝트를 완수를 바탕으로 재무 부문 영문 강좌 번역 및 자막 서비스도 추가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진행된 영문 강좌 번역 및 자막 서비스는 기존 코세라 이용자들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시스트란은 향후 유사한 서비스를 통해 국내 이용자들이 교육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해외 컨텐츠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기여할 예정이다.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