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는 KBS World와 라이브 파트너십을 체결해 ‘뮤직뱅크’를 매주 트위터를 통해 전세계에 생중계 한다고 밝혔다.

 

뮤직뱅크 트위터 생중계는 KBS World 트위터 라이브 특별페이지와 KBS WorldTV 트위터 계정을 통해 송출되며, 로그인 없이도 전세계 이용자 모두가 시청할 수 있다. 10일 중순부터 첫 트위터 라이브가 진행된다.

 

이번 파트너십은 싸이, 방탄소년단 등 케이팝을 글로벌에 널리 알린 대표 플랫폼인 트위터와 KBS World가 케이팝의 글로벌 확산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트위터는 전세계 광고주들이 KBS World의 케이팝 콘텐츠를 활용한 인스트림 비디오 스폰서십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인스트림 비디오 스폰서십은 미디어 사업자가 제공한 라이브 영상 콘텐츠에 광고를 게재하고 이를 통해 얻은 수익을 트위터와 미디어 사업자가 공유하는 파트너십 광고 모델이다.

 

광고주들은 트위터 라이브 컨텐츠를 활용한 인스트림 비디오 스폰서십을 구매함으로써 전세계에 걸쳐 원하는 국가에 라이브 중간광고와 동영상 프리롤 광고를 집행할 수 있게 된다.

 

라이브 컨텐츠를 활용해 전세계에 TV광고를 동시 집행하는 것과 유사한 효과를 낼 수 있을 뿐 아니라, 트위터 이용자들의 실시간 트윗 등 반응을 통해 소셜 확산 효과까지 추가로 얻을 수 있다.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