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그리드가 국산 ICT 장비 및 국산SW기업들과 연합해 공공클라우드시장과 산업 활성화를 위한 상생모델 발굴과 수요·공급자 간 정보교류의 장 “G클라우드와 연계한 클라우드 어플라이언스 전략 및 가이드”컨퍼런스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 이노그리드는 국산서버와 스토리지에 최적화된 클라우드솔루션 ‘클라우드잇’을 제공해 국산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 장비업체들과 클라우드 산업 활성화 촉진의 기회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G클라우드 어플라이언스에 참여하는 국내 기업들간의 협약식과 각 기업들의 사업 전략발표, K-ICT 국산 프라이빗 클라우드 어플라이언스 전시회도 함께 진행된다.

 

클라우드발전법 및 K-ICT 클라우드컴퓨팅 기본계획을 시작으로 공공기관 클라우드 도입에 대한 이슈가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지자체 및 공공기관이 선호하는 프라이빗 클라우드 구축에 있어 기존 외산 장비 위주 시장을 국산 장비로 대체할 수 있도록 많은 국내 기업들과 제품화에 노력해왔다.

 

한국IDC의 국내서버 시장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서버시장 규모는 1조 이상으로 x86서버가 73% 차지했다.

 

또한 업계에 따르면 올해 x86의 비중은 90%이상을 차지할 것으로 전망해 사실상 서버 시장을 주도하고 있어 이번 국산 어플라이언스 시장 전망을 밝혀주고 있다.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