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이노베이션의 모든 서비스가 AWS 클라우드로 이전했다.

 

27일 여기어때에 따르면 지난 5월말부터 AWS 클라우드 도입을 착수했고, 2개월여 만에 모든 서비스와 사내 업무환경을 클라우드화했다.


여기어때 시스템 인프라의 클라우드 이전으로, 여름 성수기 등 사용자 트래픽이 급증할 때 필요한 서버 증설 작업시간을 기존보다 70% 이상 향상했다. 이에더해 서버 오토 스켈링 최적화를 통해 서버증설 관리 포인트를 자동화할 계획이다.

 

AWS 클라우드는 물리적인 하드웨어를 직접 구매해 운영하는 것보다 한층 신속하고, 안정적이다. 방대한 정보를 안전하게 저장, 관리 가능한 최적화된 인프라로 평가된다. '클라우드 컴퓨팅 발전 및 이용자 보호에 관한 법률(2015)’ 시행으로, 금융 및 공공기관들의 클라우드 도입 사례가 급증하는 것도 이 때문.

 

클라우드 이전으로 개발자 업무 방식은 바뀐다. 서버 운영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스택 관리 등 단편적인 업무가 줄고, 앱 개발에 집중 가능한 환경이 조성됐다.

 

윤진석 여기어때 CTO는  "다양하고, 복잡한 숙박정보와 예약 관련 서비스를 신속하고,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모바일 앱 백엔드 인프라가 탄력적일 필요가 있다"면서 "개발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AWS 클라우드 도입을 결정한 것”이라고 밝혔다.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