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자전거가 산악자전거 축제인 제25회 삼천리자전거배 전국 산악자전거대회 참가자를 오는 2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대회는 오는 5월 20일부터 21일까지 양일간 무주 덕유산 리조트에서 개최된다.

 

삼천리자전거배 전국 산악자전거대회는 삼천리자전거와 한국산악자전거협회의 주관으로 1993년부터 개최된 국내에서 가장 유서 깊은 대회이다.

 

또한 산악 자전거를 구매하고도 근처에 산악 라이딩 전용 코스가 많지 않아 역동적인 라이딩을 즐기지 못하는 이들에게 진짜 산악 라이딩을 즐기고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대회로 익히 알려져 있다.

 

특히 삼천리자전거는 이번 대회를 위해 산악자전거의 묘미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코스를 개발했다.

 

‘XC(크로스컨트리)’, ‘XCE(크로스컨트리 엘리미네이터)’, ‘DH(다운힐)’, ‘4X(포크로스)’, ‘SD(슈퍼디)’, ‘XCR(크로스컨트리 단체전)’ 등 총 6가지 종목이 그것.

 

이번 대회에서는 산악자전거의 가장 대중적인 경기로 업/다운이 반복되는 다양한 산악 능선 코스를 주회하는 ‘XC(크로스컨트리)’ 4명이 동시에 출발해 1km 내외의 코스를 먼저 통과하는 2명의 선수가 다음 라운드에 진출하는 토너먼트식 경기인 ‘XCE(크로스컨트리 엘리미네이터)’ 가파른 내리막 코스를 개별로 출발해 가장 빠르게 내려가는 익스트림 레이스 ‘DH(다운힐)’ 4명이 동시에 출발해 가장 먼저 결승선을 통과한 선수가 다음 라운드로 진출하는 토너먼트 경기 ‘4X(포크로스)’ 다운힐과 업힐이 적절히(7:3) 배치된 5km 내외의 다이내믹한 코스를 주행하는 ‘SD(슈퍼디)’ 시니어부 이상의 5인으로 팀이 구성되는 ‘XCR(크로스컨트리 단체전)’ 등 총 6가지 종목의 경기가 진행된다.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