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계의 춘추전국시대라 부를 만큼 많은 외식 브랜드가 등장하고 있다.

 

치열한 경쟁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1세대 외식 브랜드가 맛으로 승부했다면, 2세대는 가격이었다. 최근에는 맛과 가격은 기본이고, 여기에 비주얼까지 강조한 3세대 외식 브랜드가 주목받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이미지 기반의 인스타그램이 국내 사용유저 수 600만을 돌파하며 중요한 플랫폼으로 자리잡게 됨에 따라, 일명 '인스타그래머블'한 이미지를 만들기 위한 외식업계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인스타그래머블'이란 '인스타그램'과 '할 수 있는'의 합성어로, 인스타그램에 최적화된 시각적 요소를 지닌 콘텐츠를 의미한다.

 

음식 그 자체부터 포장, 인테리어 등 각양각색의 비주얼을 내세우며 더욱 인스타그래머블해진 외식 브랜드를 살펴보자. 

 

1. 모던 웨스턴 바비큐 플래터를 재해석해 눈길 사로잡는 '놀부옛날통닭'

 

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서 많은 공감을 얻는 음식 콘텐츠로는 맛깔스러운 음식을 푸짐하게 담은 사진이 손꼽힌다. 그런 점에서 다양한 요리를 한 접시에 즐길 수 있는 '플래터'는 인스타그래머블한 요소를 갖춘 메뉴다.

 

놀부옛날통닭은 이와 같은 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모던한 감성의 웨스턴 바비큐 플래터를 놀부옛날통닭만의 레트로한 감성으로 재해석한 신 메뉴를 출시했다.

 

'우와하게 통닭한판'은 놀부옛날통닭의 시그니처 메뉴인 옛날통닭을 비롯해 육즙이 살아 있는 두툼한 돈까스, 상큼한 샐러드, 오징어 다리 튀김 등 다양한 육해공 메뉴를 한 판에 담아냄으로써 보기에도 좋고 먹기에도 좋은 비쥬얼을 완성했다.

 

또한, 우와하게 통닭한판'은 음식을 담는 그릇으로 고급 스테인리스 트레이를 사용하며 시각적 요소를 더욱 강조했다.

 

치킨 무를 담는 그릇, 샐러드 그릇, 소스통 등 트레이 세트에 구성된 모든 용기들이 스테인리스로 제작돼 심플하면서도 모던한 분위기를 전한다. .

 

놀부 마케팅팀 총괄임원 이정일 상무는 "외식업계에서 비주얼이 중요한 화두로 떠오르게 됨에 따라, 비주얼적인 매력을 강조한 신메뉴를 선보였다"며 "놀부에서 눈과 입이 모두 즐거운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2. 디저트를 담는 용기도 특별하게 만든 '가렛팝콘샵'

 

일명 눈으로 먹는 대표적인 메뉴인 디저트 업계에서도 비주얼 경쟁이 치열한데, 최근에는 디저트를 담는 포장 디자인까지 트렌디한 감성으로 제작해 화제다.

 

시카고 수제 팝콘 브랜드 가렛팝콘샵은 톡톡 튀는 디자인을 자랑하는 틴 케이스로 온라인상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팝콘은 그 자체만으로는 비주얼적인 차별성을 가지기 어려운 제품으로 손꼽힌다.

 

이에 가렛팝콘샵은 크리스마스, 할로윈데이 등 각종 시즌에 맞춘 한정판 틴 케이스를 잇달아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감성을 자극하고 있다.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