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디지털의 블랙박스 브랜드 파인뷰가 국내 최초로 초광각렌즈와 별도 영상처리 기능이 적용된 실외후방카메라인 익스테리어 멀티뷰 리어 카메라가 탑재된 2채널 블랙박스 X11을 출시한다.

 

파인뷰 신제품 X11은 차량 외부에 후방카메라를 설치해 차량의 상태나 날씨 등의 요인에 따라 시인성이 떨어지는 문제를 해결했다.

 

또한 다양한 후방 뷰 모드 제공으로 주행 중 뿐 아니라 주차나 후진 시에 사용자가 다양한 뷰 모드를 설정하여 보다 안전한 주차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X11은 180(H) x 130(V) 화각의 초광각렌즈가 적용된 실제 촬영한 원본과 같은 오리지널 모드부터 초광각렌즈의 왜곡을 보정하여 넓은 화각으로 전체 후방 시야를 볼 수 있는 LDC 모드, 주차 시 하늘에서 내려 보는 탑 뷰 모드, 전체 후방시야와 탑 뷰 모드를 동시에 확인 가능한 PIP 모드, 화각을 좁혀 후방의 시야를 확대하는 LDC 줌 모드 까지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 차량에 장착 시 실외중앙에 실외후방카메라를 장착하지 않는 경우에도 시야 각도를 최적으로 조정할 수 있도록 5단계 보정기능을 추가했다.

 

별도 제공되는 영상분배모듈을 내비게이션 후방 카메라 입력에 연결할 경우 후진기어 시 블랙박스 화면에 후방 영상을 표시하는 동시에 동일화면을 내비게이션 화면을 통해서도 확인 할 수 있다.

 

이 밖에도 X11은 전방 HD급(1280X720p), 후방D1(720X480p) 해상도에 1채널 전방 카메라 촬영 시 초당 40프레임의 녹화를 지원하며, 운전자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부가 기능이 적용됐다. 어린이 보호 구역 등에서 알림음을 주는 ‘안전운전 도우미’, 메모리카드의 오류와 수명 저하의 원인이 되는 단편화를 방지해 장기간 포맷을 하지 않아도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한 ‘포맷프리’, 차량 배터리 안정화를 위한 ‘배터리 방전 차단’ 등을 제공한다.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