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인기뉴스



국내 최대 규모의 종합 자동차 경주 대회 공식 후원 통해 세계적인 기술력 선보일 예정
‘벤투스 Rs-3’의 성능과 기술력으로 한층 다이내믹한 모터스포츠의 진수 보여줄 것 

[ NAC미디어 손방언 기자 / sonbbang@nacpress.com ] 한국타이어(대표이사 서승화, www.hankooktire.com)가 국내 최대 규모의 종합 자동차 경주 대회인 ‘2011 한국 DDGT 챔피언십(Hankook DDGT Championship)’에 공식 타이어로 선정, 세계 무대에서 인정받은 기술력을 국내 모터스포츠 팬들에게 선보인다.

 
4월 17일(일요일) 전라남도 영암 코리아인터내셔널서킷(Korea International Circuit, KIC)에서 개최되는 개막전을 시작으로 8개월 간의 대장정에 돌입하는 ‘2011 한국 DDGT 챔피언십’에는 레이싱 컴파운드 기술이 적용되어 있는 한국타이어의 극초고성능 타이어, ‘벤투스 R-s3 (Ventus R-s3)’가 전 종목에 걸쳐 사용된다. 한국타이어는 ‘벤투스 R-s3’를 통해 선수들에게는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관객들에게는 한층 다이내믹 한 모터스포츠의 진수를 경험하게 한다는 계획이다.

 
한국타이어 브랜드 담당 김세헌 상무는 “한국타이어의 기술력과 품질은 전 세계 유수의 모터스포츠 대회와 독일, 미국 등에서 열린 수 많은 타이어 테스트를 통해 이미 여러 차례 입증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후원 활동을 통해 국내 모터스포츠 저변 확대와 발전에 이바지 할 것”이라고 밝혔다.

 
DDGT는 지난 2010년 F1 코리아 그랑프리가 열린 전라남도 영암 코리아인터내셔널서킷(Korea International Circuit, KIC)에서 진행되며 4월 개막전을 시작으로 11월까지 총 6라운드의 경기로 치러질 예정이다. 특히 이번 개막전은 서킷 문제로 대회가 중단된 이후 약 1년 8개월 만에 재개되는 경기로 그 동안 DDGT를 기다려온 국내 모터스포츠 선수 및 마니아 층의 갈증을 풀어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독일 DTM을 포함, 국내외 유수의 대회에 공식 타이어 공급 등의 후원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유럽 르망 시리즈와 뉘버그린 24시, 슈퍼GT 등 다양한 대회에 참가팀을 후원함으로써 기술력은 물론 높아진 브랜드 가치를 전 세계에 알리고 있다.

 


NAC미디어 손방언 기자 / sonbbang@

이 뉴스의 관련 뉴스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