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한국표준협회 주관, ‘2010 한국사용품질지수(KS-QEI)’ 자동차용 타이어 부문 1위 선정
한국타이어 뛰어난 품질과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로 소비자 지수에서 높은 점수 획득


[ NAC미디어 (뉴스 애니한닷컴) / webmaster@nacpress.com ] 한국타이어(대표이사 서승화, www.hankooktire.com)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품질 우수성 조사 지표인 ‘2010 한국사용품질지수(KS-QEI)’ 자동차 타이어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타이어 메이커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한국사용품질지수(KS-QEI)는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해당 기업의 제품을 이용한 소비자 및 제품 전문가를 대상으로 품질의 우수성과 만족도를 조사해 발표하는 종합지표다. 한국타이어는 뛰어난 품질 및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에서 호평을 받아 자동차용 타이어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였다. 특히 한국타이어는 통상 전문가보다 평가 점수에 인색한 소비자 지수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고객 만족을 위한 한국타이어의 꾸준한 노력이 소비자에게 전달되고 있음을 입증하였다.

 
한국타이어는 ‘컨트롤 테크놀로지(Kontrol Technology)’라는 고유의 기술철학을 바탕으로 성능, 안전성, 승차감, 친환경성 4가지 측면에서 최적화된 우수한 타이어를 개발하기 위해 매출액의 약 5%를 연구개발분야에 지속적으로 투자하며 기술력 개발에 노력해 왔다. 또한, 세계 타이어 산업을 선도하기 위해 품질 비전을 수립하고 글로벌 품질 아카데미를 통한 전사 임직원 품질 마인드 향상 교육, HPS(Hankook Tire Production System) 및 식스시그마 활동 등 고객이 원하는 최고의 품질을 만드는 글로벌 1등 품질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힘써 왔다. 이와 더불어 소비자 만족도 향상을 위해 ‘바른 타이어 바른 서비스’ 캠페인과 전국 2,100여 개의 유통 채널을 통해 편리하고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다.

 
한국타이어 품질담당 문동환 상무는 “이번 한국사용품질지수 1위 선정은 연구개발을 통한 품질 향상 및 고객만족을 위한 꾸준한 노력이 뒷받침되어 이뤄낸 고무적인 성과”라며 “한국타이어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품질력 향상 노력과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통해 선도적인 글로벌 타이어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이 뉴스의 관련 뉴스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