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인기뉴스



연구 부문 외 글로벌 인재 부문 별도 모집..글로벌 소프트웨어 기업 도약 포석
대학 주최 채용박람회 참가..현장 입사 지원 접수


[ NAC미디어 (뉴스 애니한닷컴) / webmaster@nacpress.com ] 소프트웨어 기업인 안철수연구소(대표 김홍선, www.ahnlab.com)가 1일부터 하반기 글로벌 인재 공개 채용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채용 예상 인원은 30명 내외이다.


이를 위해 전국 주요 대학이 주관하는 채용박람회에 참여해 적극적으로 인재 확보에 나선다. 9월 1일부터 10일까지 카이스트, 포스텍(포항공대),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성균관대 등에서 진행되는 채용박람회에 참가해 상담은 물론 현장에서 입사 지원도 받을 예정이다.

 
안철수연구소는 매년 공채로 모집해왔던 연구 부문 외에 글로벌 인재 부문을 올해 최초로 채용한다. 글로벌 인재는 인문/상경 졸업(예정)자로서 세계의 다양한 문화에 대한 이해와 언어 능력을 갖추고 세계를 무대로 자신의 꿈을 펼치려는 진취성과 개방적 사고를 가진 창의적 인재를 말한다.

 
이번 공채 원서 접수는 9월 1일부터 24일까지 안철수연구소 채용 웹사이트(http://dware.intojob.co.kr/main/ahnlab.jsp)에서 할 수 있다. 연구개발 부문 모집 분야는 소프트웨어 개발, 바이러스 대응 및 분석, 기술지원, 컨설팅 등이며, 글로벌 인재 부문은 재무, 홍보, 제품기획/마케팅, 신규 비즈니스 등이다.

 
최종 입사자는 서류 전형을 통과한 지원자를 대상으로 직무 전문성과 잠재 역량을 평가하는 1-2차 면접과, 종합 역량을 평가하는 3차 면접 등의 단계를 거쳐 선발할 계획이다.

 
안철수연구소 김홍선 대표는 “지금은 기술력과 창의력, 지식 등이 글로벌 비즈니스의 핵심 자원으로 떠오르는, 산업 사회 패러다임의 전환의 시대이다. 안철수연구소는 이런 시대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자 창의력과 글로벌 역량을 갖춘 A자형 인재를 채용할 계획이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안철수연구소가 추구하는 A자형 인재는 영문 회사명인 AhnLab의 첫 글자(A)에서 고안한 것이다. ‘A’의 삼각형 구도는 전문성, 인성, 팀워크의 3대 요소가 조화를 이루는 인재를 의미한다. 또한 ‘A’는 사람(人) 사이의 가교(-)로 풀이할 수 있어 인재들이 팀워크를 이뤄 상호 발전해 나가는 모습을 뜻한다.

이 뉴스의 관련 뉴스

   

XE Login